상업용 건물

상업부동산은 주거 용도 가 아닌 부동산으로 수익을 발생하게 되는 부동산들을 말하며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

1. 순수 투자 목적(Investment): 건물을 매입하고 매년Tenant(테넌트, 세입자)에게 서 나오는 총 렌트 수입에서 비용을 제외하고 나온 순수익 금액에서 다시 융자 페이먼트를 공제한 후 여기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수입과 나중에 매매하게 되면 시세 차익이 발생 한 수입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.

2. 본인사용 (owner use): 본인이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본인이 건물을 매입 하여 본인이 사용 하는 것이다. 이런 경우는 자신의 건물을 필요로 하는 소매업, 생산업, 도매업 등 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매달Land lord (랜드로드, 주인)에게 임대료를 내지 않고 융자 페이먼트를 하게 되는데 융자 페이먼트로 자기건물을 소유하면서 나중에 팔 때 생기는 시세 차익으로 발생 한 수입과 세금혜택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.

상업용 부동산은

1.Retail(상가건물): 상업용 부동산 중 가장 일반적인 것 즉, 한국의 소매 상가&쇼핑센터
2.Office Building (오피스빌딩)
3.Apartment(임대용 아파트): 5Unit (가구) 이상의 아파트만 상업용 부동산으로 간주
4.Industrial(인더스트리얼): 공장건물 및 창고 건물
5.Hotel/Motel(호텔/모텔)
6.골프장 등 스포츠 시설
7.Land: 여기서는 상업용 토지 등으로 구분 되며 수익을 발생 안 하지만 토지도 포함 됩니다.